공지사항

국가항암신약개발사업단장 인사말

2017-05-18635

산학연 항암연구자 여러분

항암신약개발사업단은 보건복지부와 국립암센터의 다양한 지원을 받아 여러분의 귀중한 항암신약 후보물질이 비임상과 임상시험을 거쳐 글로벌시장에서 경쟁력을 갖는 신약으로 개발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항암신약개발사업단은 정부연구비를 연구개발자들에게 지원하고 관리하는 통상적인 정부지원사업과는 달리, 신약개발 전문인력들이 물질제공자들과 공동으로 후보물질을 직접 개발하는 독특한 사업모델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2011년에 사업단이 출범한 이후 지난 6년 동안 항암신약 개발 인프라와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사업단의 신약개발전문가들이 비임상과 임상 시험을 진행하였습니다. 이를 통하여 개발단계의 많은 진전을 거두었으며, 해외 제약기업과의 전략적 제휴 성과도 달성한 바 있습니다.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2017년 5월부터 ‘국가항암신약개발사업단’ 이라는 이름으로 새로운 도전을 막 시작하였습니다. 여러분의 연구와 개발과 사업에 보탬이 되어 여러분도 발전하고 나아가서 우리나라가 암 정복과 글로벌항암신약 개발의 중심국가로 거듭나는데 기반이 되고자 합니다.

저희 사업단은 앞으로 연구자 여러분께 항암신약개발을 위해 재정적 지원, 기술적 지원, 사업개발적 지원 등 Total Solution을 제공해 드리겠습니다. 항암신약 후보물질을 비임상부터 임상 2상까지 중단 없이 계속 지원하고, 글로벌 항암신약개발 전문가들에 의한 과제 관리(project management)로 개발 효율성을 최고수준으로 높이겠습니다. 또한, 항암신약 초기단계부터 신약개발 전문가와 암 전문의들에 의한 경쟁력 있는 개발 방향 설정과 창의적인 임상개발전략을 제공해 드리겠습니다. 특히 동반진단을 포함한 맞춤형 항암제 개발, 면역/세포/유전자 치료제 등 최신 트렌드에 부합하는 항암신약개발도 적극 지원하도록 하겠습니다.

전세계적으로 가장 심각한 질병인 암을 정복하기 위해 불철주야 연구와 개발에 힘쓰고 계신 여러분의 고민과 애로사항을 여러분과 함께 해결해 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여러분의 연구 개발 활동에 도움이 필요하신 사항이나 건의 사항이 있으면 언제든지 연락 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17. 5. 1
사업단장 박영환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